드림렌즈

잘때 렌즈를 끼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안경을 낀것처럼 눈이 잘보이게 되어 드림렌즈라 불리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근시의 진행을 막아주는 유일한 적극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드림렌즈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눈이 덜 나빠지게 해줍니다. 근시를 예방합니다.
  • 안경 없이도 좋은 시력으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 수십개 이상의 해외 의학논문에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 서울휘안과의 드림렌즈

본 병원에서는 우선 수동굴절검사를 통하여 정확한 도수를 측정한 뒤, 아이들 부모님의 시력이나 아이들의 나이등을 고려하여 드림렌즈가 큰 도움이 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드림렌즈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독일 OCULUS사의 첨단 각막지형도 검사기인 Keratograph을 이용하여 각막 상태를 정확하게 검사하여 드림렌즈 처방과 경과관찰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의 원리 1

각막을 눌러서 편평하게 하는 것이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드림렌즈는 각막의 가운데 부분을 눌러주면서도 주변 부분은 위로 솟아오르게 하는 ‘구형화’ 과정을 거칩니다.

드림렌즈의 원리 2

근시로 안경을 쓰고 있는 환자들은 중심 부분은 정확하게 상이 망막에 맺히고 있으나, 주변 부분은 망막보다 뒤쪽에 상이 맺힙니다. 이로 인해  눈이 자꾸 뒤쪽으로 늘어나려는 경향이 생기게 되고, 최근 근시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주변부 각막을 위로 솟아오르게 하기 때문에, 앞쪽에 상을 맺히게 하여, 근시의 진행을 억제한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